2014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 논문심사 안내

 

. 주요일정 및 관련 사항

 

1. 등록금 납부(학위청구등록금 - 수료생만 해당)

1) 기간 : 1015(수) ~ 10월 22(수) (수업료의 5% 또는 7%)

2) 2014학년도 1학기부터 시행되는 수료연구생 제도와 관련하여 2%의 등록금을 납부 하고 나머지 5% 를 추가납부 하여야 함. 기수료자 중 이미 7%의 등록금을 선납한 경우는 납부하지 않아도 됨.

 

2. 학위청구 논문심사 신청 관련 양식 내려받기 : 10. 22(수)

1)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uate.korea.ac.kr)학사안내>논문안내 > 공지사항

2) 문과대학홈페이지(http://libart.korea.ac.kr)'공지사항'

3) 지식기반 포탈시스템(http://portal.korea.ac.kr)게시판 > 공지사항

 

3. 논문심사 신청(심사용논문 및 심사신청 서류 제출, 심사료 납부) : 10. 21(화) ~ 22(수)

: 아래의 과 논문제출확인서 및 논문영수증만 소속대학 학사지원부()에 제출

  은 직접 지도교수와 심사위원들께 전달.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님(심사위원장) 작성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소속대학학사지원부()의 담당자 날인 또는 서명

심사용 논문(박사: D5D18), (석사: T4T7)는 지도교수님과 심사위원들께 직접 전달

논문심사신청서는 PDF화일로 되어 있으며 수기로 작성하셔야 함

⑤ 본 공지사항에 첨부된 심사신청서 및 심사결과보고서의 첫페이지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모두 
     소속 대학학사지원부(팀)에 제출하면 학사지원부(팀)에서는 안내문 또는 심사용논문과 함께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에게 심사결과보고서 부분을 전달함

구 분

석 사

박 사

비 고

심사용 논문

(假製本 논문)

1.지도교수 각 1

2.소속대학 학사지원부() 2

1.지도교수 각 1

2.소속대학 학사지원부() 4

 

심사신청서 및

제출승인서

1.논문제출자격시험 합격확인란과 학점 · 평점란 기재

2.지도교수, 학과주임, 본인 날인

 

 

심사신청서

 

1.논문제출자격시험 합격확인란과

학점 · 평점란 기재

2.지도교수, 학과주임, 본인 날인

 

제출승인서

 

1.추천요지는 지도교수가 작성

2.지도교수, 동일학과교수, 학과주임 날인

 

심사위원추천서

1.추천은 지도교수가 함 2.지도교수, 학과주임 날인

 

외부심사위원

주소록

인적사항, 은행명(계좌) 등을 정확히 기입

 

심사결과보고서

청구학위, 학과, 학번, 지도교수, 전공, 성명, 논문제목을 기록

 

첨 부 물

 

SCI급 국제pan>(비자연계) 게재 증명서 1(20099월 입학자부터)

 

주민등록초본(입학 후 군필자에 한함)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소정양식)

심사료

일 반

150,000

500,000

아래 계좌로

이체 후

입금증 제출

소속대학

은행명

계 좌 번 호

문과대학

하 나

391-910006-36404

은행 창구 이체, CD기 이체, 인터넷 뱅킹 이체 중 택1. 창구 및 인터넷뱅킹 입금시 입금자명을 성명+학번 끝 3자리로 함.

 

4.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및 심사요지 등 제출 : 12. 12()까지

-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기재하여 소속대학 학사지원부()에 제출함.

 

5.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http://library.korea.ac.kr>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 : 12.29() ∼ 2015.1.9()

 

6. (도서관)완제본논문 사본, (소속대학학사지원부)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제출 : 2015.1.8() 1. 9()

과 정

계 열

도 서 관

소속대학 학사지원부()

석 사

인문사회계

하드표지 2, 소프트표지 2

중앙도서관 203

세종 전계열:

학술정보원 2층 수서정리실

 

보건과학계열: 보건과학도서관 3층 자료실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 복사본

(속표지면 +

심사완료 검인면 각1)

(법학)

하드표지 2, 소프트표지 4

자연과학계

하드표지 2, 소프트표지 2

과도관 406

의학계

하드표지 2

의학도서관 3층 단행본실

박 사

인문사회계

하드표지 6

중앙도서관 203

(법학)

하드표지 8

자연과학계

하드표지 6

과도관 406

의학계

하드표지 4

의학도서관 3층 단행본실

 

. 유의사항

 

1.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지식관리>기획지식>규정>학칙' 및 대학원홈페이 지의 '학사안내 >학칙 및 제규정 > 대학원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대학원 일반대학원 시행세칙7학위논문 제출 및 심사참조. (판형은 4 x 6배판임)

 

2.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심사료는 반환이 불가능함.

 

3. 논문제목 변경 : 완제본논문과 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시 심사결과보고서의 제목을 수정하고 심사위원장이 날인하여야 함.

 

4. 완제본 논문제출

1)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 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2) 소속대학 학사지원부()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 복사본을 제출.

 

5. 제출기한 엄수 :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 201519()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 복사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2014. 10.

 

대 학 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