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학년도 제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 논문심사 안내
가. 주요일정 및 관련 사항
1. 등록금 납부(학위청구등록금 - 수료생만 해당)
1) 기간 : 4월 14일(월) ~ 4월 18일(금) (수업료의 5%)
2) 2014학년도 1학기부터 시행되는 수료연구생 제도와 관련하여 2%의 등록금을 납부 하고 나머지 5% 를 추가납부 하여야 함. 기수료자 중 이미 7%의 등록금을 선납한 경우는 납부하지 않아도 됨.
2. 학위청구 논문심사 신청 관련 양식 내려받기 : ∼ 4. 22(화)
1)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uate.korea.ac.kr)의 학사안내>논문안내 > 공지사항
2) 문과대학홈페이지(http://libart.korea.ac.kr)의 '공지사항'
3) 지식기반 포탈시스템(http://portal.korea.ac.kr)의 게시판 > 공지사항
3. 논문심사 신청(심사용논문 및 심사신청 서류 제출, 심사료 납부) : 4. 21(월) ~ 22(화)
: 아래의 ① 과 논문제출확인서 및 논문영수증만 소속대학 학사지원부(팀)에 제출
③은 직접 지도교수와 심사위원들께 전달.
①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님(심사위원장) 작성(박사: D1∼D4),
(석사: T1∼T3)③은 직접
②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소속대학학사지원부(팀)의 담당자 날인 또는 서명
③ 심사용 논문(박사: D5∼D18), (석사: T4∼T7)는 지도교수님과 심사위원들께 직접 전달
④ 논문심사신청서는 PDF화일로 되어 있으며 수기로 작성하셔야 함
⑤ 본 공지사항에 첨부된 심사신청서는 학사지원부에, 심사결과보고서는 지도교수와 심사위원께
제출하면 학사지원부에서는 안내문을 심사위원장(지도교수)님께 메일로 전달함.
구 분 |
석 사 |
박 사 |
비 고 |
|
심사용 논문 (假製本 논문) |
1.지도교수 각 1부 2.소속대학 학사지원부(팀) 2부 |
1.지도교수 각 1부 2.소속대학 학사지원부(팀) 4부 |
|
|
학 위 청 구 논 문 양 식 |
심사신청서 및 제출승인서 |
1.논문제출자격시험 합격확인란과 학점 · 평점란 기재 2.지도교수, 학과주임, 본인 날인 |
|
|
심사신청서 |
|
1.논문제출자격시험 합격확인란과 학점 · 평점란 기재 2.지도교수, 학과주임, 본인 날인 |
|
|
제출승인서 |
|
1.추천요지는 지도교수가 작성 2.지도교수, 동일학과교수, 학과주임 날인 |
|
|
심사위원추천서 |
1.추천은 지도교수가 함 2.지도교수, 학과주임 날인 |
|
||
외부심사위원 주소록 |
인적사항, 은행명(계좌) 등을 정확히 기입 |
|
||
심사결과보고서 |
청구학위, 학과, 학번, 지도교수, 전공, 성명, 논문제목을 기록 |
|
||
첨 부 물 |
|
SCI급 국제pan>(비자연계) 게재 증명서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
|
|
주민등록초본(입학 후 군필자에 한함) |
||||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소정양식) |
||||
심사료 |
일 반 |
150,000 |
500,000 |
아래 계좌로 이체 후 입금증 제출 |
소속대학 |
은행명 |
계 좌 번 호 |
문과대학 |
하 나 |
391-910006-36404 |
※ 은행 창구 이체, CD기 이체, 인터넷 뱅킹 이체 중 택1. 창구 및 인터넷뱅킹 입금시 입금자명을 성명+학번 끝 3자리로 함.
4.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및 심사요지 등 제출 : 6. 13(금)까지
-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기재하여 소속대학 학사지원부(팀)에 제출함.
5.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http://library.korea.ac.kr>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 : 6. 23(월) ∼ 7. 4(금)
6. (도서관)완제본논문 사본, (소속대학학사지원부)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제출 : 7. 3(목) ∼ 7. 4(금)
과 정 |
계 열 |
도 서 관 |
소속대학 학사지원부(팀) |
||
석 사 |
인문사회계 |
하드표지 2부, 소프트표지 2부 |
중앙도서관 203호 |
※ 세종 전계열: 학술정보원 2층 수서정리실
※ 보건과학계열: 보건과학도서관 3층 자료실 |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 복사본 (속표지면 + 심사완료 검인면 각1부) |
(법학) |
하드표지 2부, 소프트표지 4부 |
||||
자연과학계 |
하드표지 2부, 소프트표지 2부 |
과도관 406호 |
|||
의학계 |
하드표지 2부 |
의학도서관 3층 단행본실 |
|||
박 사 |
인문사회계 |
하드표지 6부 |
중앙도서관 203호 |
||
(법학) |
하드표지 8부 |
||||
자연과학계 |
하드표지 6부 |
과도관 406호 |
|||
의학계 |
하드표지 4부 |
의학도서관 3층 단행본실 |
나. 유의사항
1.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의 '지식관리>기획지식>규정>학칙' 및 대학원홈페이 지의 '학사안내 >학칙 및 제규정 > 대학원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대학원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 7장 ‘학위논문 제출 및 심사’ 참조. (판형은 4 x 6배판임)
2.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심사료는 반환이 불가능함.
3. 논문제목 변경 : 완제본논문과 ‘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시 심사결과보고서’ 의 제목을 수정하고 심사위원장이 날인하여야 함.
4. 완제본 논문제출
1)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의「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 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2) 소속대학 학사지원부(팀)에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 복사본’을 제출.
5. 제출기한 엄수 :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 2014년 7월 4일(금)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 복사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2014. 4.
대 학 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