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신청 및 교육과정 개편과 관련하여 안내를 드립니다.

1. 2014년 1학기에는 ‘한국문학의이해’ 과목이 3개의 분반으로 개설됩니다.
   01-국문과신입생(학과제) 02-국문과진입생(학부제 전공배정) 03-이외의 학생(국문과 3학년 이상; 타과생 등)
   분반의 신청 구분은 위와 같으니 혼동 없으시기 바랍니다. 미리 공지해드리지 못한 점 사과 드립니다.

   아울러 현재 이미 수강신청을 완료한 학생께서는
   정정기간을 활용하여 수강정정을 해주셔야 하며, 개강 후 첫 시간에는 본인이 정정할 분반으로 미리 들어가시면 될 듯합니다.




2. 참고로 2014-2학기에는 ‘한국어학의이해’ 과목이 4개의 분반으로 개설될 예정입니다.(신입생/ 진입생 / 그 외 국문과생 / 타과생)




3. 교육과정이 개편됨에 따라 매년 1학기에 개설되던 전공필수 과목(한국문학의이해, 국어학의이해)이 명칭 변경과 함께 각각 매년 1학기, 2학기 개설 과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한국문학의이해는 매년 1학기에, 한국어학의이해는 매년 2학기에 개설됩니다.)

   졸업과 관련한 문의가 많고, 저희 쪽에서도 사안을 충분히?이 개설될 예정입니다.
(인원 예상을 위해 계절학기 희망과목 신청기간에 번거로우시겠지만 희망과목으로 본인이 수강해야 할 전공필수 과목을 신청 부탁드립니다.)




4. 교육과정 개편과 함께 과목명 변경이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국어’가 포함된 과목명은 ‘한국어’로 모두 변경되었음을 알려드리며,
이외의 개편사항은 국어국문학과 홈페이지의 교과목 안내를 통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재수강 등의 문제와 관련, 변경 전 과목의 경우는 학교 수강신청 페이지의 유사과목 검색을 통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국어국문학과 사무실(3290-1960) 또는 이메일(lib001@korea.ac.kr)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즐겁게 개강을 맞이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